북가주 성령쇄신 봉사회 – 미국 켈리포니아 베이에리아 6개본당 성령기도회 연합 Uncategorized 2011년 성장세미나 – 10월 21-23 2011년 북가주 성령쇄신봉사회(회장 신주희 미카엘라)가 기획주최한 “2011 성장세미나” 가 Menlo Park, California에 위치한 Vallombrosa Center (발롬브로사 피정센터)에서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피정이있었다.

2011년 성장세미나 – 10월 21-23 2011년 북가주 성령쇄신봉사회(회장 신주희 미카엘라)가 기획주최한 “2011 성장세미나” 가 Menlo Park, California에 위치한 Vallombrosa Center (발롬브로사 피정센터)에서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피정이있었다.

2011년 북가주 성령쇄신봉사회(회장 신주희 미카엘라)가 기획주최한 “2011 성장세미나” 가 Menlo Park, California에 위치한 Vallombrosa Center (발롬브로사 피정센터)에서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피정이있었다.  이번 성장세미나 피정에서는  베이에리어의 4개성당의 성령기도회 회원들이 참석하였고, 강사신부님으로는 이강건 빈센트신부(샌프란시스코 성당), 허춘도 토마스신부( 세크라멘토 성당), 김선류 타데오신부(오클랜드 성당)의 3신부님들께서 강의를 맡아 주셨다. 또한 이번피정의 프로그램을 기획한 봉사회 교육부장 최동원 베드로 형제님의 강의도 함꼐있었다.

이강건 빈센트신부는, 이번피정을 임하는 자세는 3가지를 언급하면서, 1.적극적으로,  2.홀로 머무는 시간을 가질것, 3.달라져(변화되어서) 나와야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복음말씀에서는 올바른 판단과 결단력을 언급하면서,  지혜는 그리스도에게서 나오고, 그의 참 제자가 되었을때, 올바른 판단력을 가질수있다고 하였다.

“지혜는 과거를 알고 미래를 예측하며 명언을 지어 내고 수수께끼를 풀 줄 알며 표징과 기적을, 시간과 시대의 변천을 미리 안다.” (지혜서 8장8절)의 말씀과 “너희에게는 하늘 나라의 신비를 아는 것이 허락되었지만, 저 사람들에게는 허락되지 않았다”. (마태 13-11)복음 말씀을 각각 인용하였다.

또한 하느님 아들의 심판기준은 이웃사랑 (이웃을 이웃으로 받아들일떄, 형제를 형제로 받아들일떄)이고, 이를 받아들이려는 강한 결단력이있어야 한다고 했다. 자꾸 옛날로 돌아가려는 습성을 버리고, 새롭게되려는 마음과 신앙을 뒷바침한 강한 결단력을 갖자고 말했다.

이번 성장 세미나를 통하여, 기도회회원들이 성경공부와 묵주기도를 더많이 하기로 다짐하면서, 봉사자로서의 역활을 더욱 확고히 하고 충실하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

2011년 성장세미나 참가자들과 함께 (성령쇄신 봉사회 지도신부: 이강건 빈센트 신부님)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자세히 보실수있습니다.”

제대위에서의 성체성사 (양영성체)

세크라멘토 정혜 엘리사벳 한인천주교회 성령기도회 참가자들

 산호세 순교자성당 성령기도회 참가자들

오클랜드 성 김대건 한인천주교회 성령기도회 참가자들

 샌프란시스코 성 마이클 한인성당 성령기도회 참가자들

성령쇄신봉사회 회장 (신주희 미카엘라), 허춘토 토마스 신부님 (전임 봉사회 지도신부), 이강건 빈센트 신부님(성령쇄신봉사회 지도신부)

허춘도 토마스 신부님 강의( 파티마 성지순례 프리젠테이션 및 강의)

김선류 타데오 신부님의 강의

체험담 발표

교육부장 최동원 베드로

율동및 찬양시간

 

우숙희 프리실라(우): 봉사회 음악부장님(샌프란시스코 성령기도회장) & 레숙자 에밀리(좌) 자매님의 힘찬 찬미/찬양

 

Related Post

부활 축하드립니다. 이강건 신부 북가주 성령쇄신 봉사회부활 축하드립니다. 이강건 신부 북가주 성령쇄신 봉사회

부활 축하드립니다. 주간 첫날이란 복음의 시작은 우리에게 매주 중요한 의미를 던져줍니다. 주간 첫날이기에 새로움의 시작을 말하고, 주간 첫날이기에 재창조를 말하며, 주간 첫날이기에 날들의 날이란 뜻이고, 주간 첫날이기에 기쁨의 시작이란 뜻일